메뉴보기 검색창 열기

생활정보

[2탄]발렌타인데이 초콜릿★수제 초콜릿 만들기
2012-02-08 조회 33,520 댓글 0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2, 수제초콜릿만들기

초콜릿을 집에서 만들 때는 먼저 원료 초콜릿과 모양 내기 틀, 포장지 등의 재료를 준비해야 한다. 원료 초콜릿은 다크 초콜릿, 스위트 초콜릿, 밀크 초콜릿 세 종류가 있다. 화이트 초콜릿은 코코아가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으므로 건강을 생각한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 초콜릿 녹이기

수제 초콜릿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과정이 원료 초콜릿을 녹이는 과정이다. 원료 초콜릿을 덜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중탕으로 녹여준다. 큰 냄비에 물을 적당히 담고 물이 적당히 따뜻해지면 중탕 볼을 담가 초콜릿을 녹인다. 물은 팔팔 끓지 않는 80℃ 정도의 온도가 적당하므로 불 조절을 잘 해주어야 한다. 초콜릿은 40-50℃ 정도 온도가 적당하다. 초콜릿 온도가 50℃ 보다 높게 되면 굳히는 과정에서 표면이 하얗게 변하는 현상이 생기기 때문. 녹인 초콜릿은 한 번 식힌 후 다시 데워주는데, 이 과정을 템퍼링이라 부른다. 템퍼링 과정은 원료 초콜릿 속에 들어 있는 코코아버터가 잘 녹게 하는 과정인데, 중탕 볼을 찬물에 담갔다 빼는 과정을 반복해준다.

◈ 초콜릿 만들기

녹인 초콜릿은 짤주머니에 담아 틀이나 유산지에 부어 모양을 만든다. 초콜릿이 적당히 굳었을 때 꾸미기를 하고 3시간 정도 시원한 곳에서 단단하게 굳혀준다.

◈ 초콜릿 만들기 레시피

◈ 초콜릿을 응용해 만든 레시피

ⓒ dreammiz - http://www.miz.co.kr


3탄 보러가기 이미지 클릭

120207_valentine3.jpg


 

발렌타인데이,valentine day,발랜타인데이,발렌타인데이 선물,발렌타인데이 남자친구 선물,발렌타인데이 초콜릿,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발렌타인데이 초콜릿 포장,초콜릿만들기,수제초콜릿,초콜릿만드는방법,초콜릿재료,초콜릿만들기세트,밸런타인데이,초콜릿만드는법

카카오톡으로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으로 스크랩 트위터로 스크랩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