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검색창 열기

다이어트 백과사전

달콤한 단호박으로 다이어트를!
2011-04-20 조회 2,793 댓글 1
 
호박에는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카로틴은 우리 몸에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 탄소를 제거 하는 성분으로서 몸 속에 들어가면 비타민A로 변하는데 비타민A는 암을 예방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그 외에도 비타민 B, C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식이 섬유, 미네랄, 칼륨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호박은 저칼로리 채소인데다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그만이다. 칼로리는 적지만 전분이 많아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배설을 촉진해 변비에도 효과가 높다. 호박의 필수 아미노산은 몸 속의 기관과 장기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파르무틴산 같은 지방산은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작용을 해 비만을 막는 데 효과가 있다.

호박은 예부터 출산 후 몸의 부기를 빼는 데 쓰였을 만큼 부기를 없애는 데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호박의 식이섬유인 펙틴은 지방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지방의 체내 흡수를 막는다.

그 밖에도 철분, 인 등의 무기질이 균형 있게 들어있어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한다. 따라서 냉증 및 담석증에 걸린 사람의 증세를 완화하는데 좋고, 감기나 야맹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호박 다이어트는 피부 미용에도 좋다.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영양 결핍으로 피부가 거칠어지기도 하는데 호박에는 피부를 윤기 있게 하는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 손상을 막을 수 있다.
호박 다이어트 기간은 5일이 적당하다. 저칼로리 요법이기 때문에 장기간 하거나 건강 상태를 무시하고 지속하면 소화력이 떨어져 소화 장애를 일으키는 등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체력이 약한 사람은 하루 한두 끼 정도만 호박을 먹도록 한다. 다이어트 기간 중 몸에 무리가 오면 즉시 중단한다.
 

 
카카오톡으로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으로 스크랩 트위터로 스크랩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2011-05-08 15:0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