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검색창 열기

다이어트 백과사전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밤 다이어트!
2007-10-04 조회 7,919 댓글 0

다이어트의 최대적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간 식!! 아침, 점심, 저녁 꼬박꼬박 먹는데도 중간에 틈틈이 무언가를 찾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다. 이럴 때는 간식을 참는 것 보다는 적절한 섭취를 통해서 포만감을 주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효과 적이다.

예뻐지는 것도 좋지만, 인간이 살아가면서 느끼는 먹는 즐거움을 박탈 할 수는 없는 일. 적절한 간식을 섭취하면 포만감도 느끼게 되고, 음식을 거부해야 한다는 심리 압박감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 그렇다면 간식으로 먹기에 좋은 식품은 어떤 게 있을까? 이 가을에 칼로리가 적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밤’을 떠올렸다면 이미 50%는 다이어트에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다. 깊어가는 가을 밤 다이어트로 올 가을 성공적인 살 빼기 작전 돌입해 보자.
 
칼로리와 지방 성분이 다른 견과류에 비해서 낮은 밤은 당지질 성분이 체내 대식세포를 활성화시켜주어 면역력 향상에 탁월한 효과를 자기고 있다. 밤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있는데, 이는 고지혈을 유발하는 중성지방과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과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이유로 현대인들에게 매우 효과가 높은 다이어트식품 이자, 건강식품 이다.
 
밤은 황산화 영양소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의 함량이 매우 높아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좋은 식품이다. 밤은 영양과 입맛을 돋우는 기능뿐만 아니라 신경계. 내분비와 면역 등 고차원적인 생명활동에 대한 조절능력도 우수한 식품으로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주는 식품으로 칼로리 높은 음식 대신에 밤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밤을 먹으면 살이 찐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잘 못된 상식이다. 밤의 단맛 때문에 당도가 높아서 살이 찐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밤은 칼로리가 적은 식품으로 다이어트용으로 적합한 식품이다. 얼마 전 강원대학교에서는 밤이 다른 견과류에 비해서 칼로리가 낮으며, 심장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밝힌바 있다.

요즘 시장에 햇밤들 많이 나오기 시작한다. 풍요로운 가을~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밤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해 보자!
아무리 맛있는 밤이라도 한 가지 요리로만 먹으면 질리는 건 당연한 일이다.
맛있는 밤을 칼로리 적게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에디터: 류주영
카카오톡으로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으로 스크랩 트위터로 스크랩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