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검색창 열기

살림Q

몸도 마음도 따뜻해지는 난방비 절약 아이템!
2019-11-07 조회 209

몸도 마음도 따뜻해지는 월동준비 팁!


기온이 급격하게 낮아지면서 집안 보일러를 이미 틀고 계신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매번 보일러 작동할 때마다 이번 달 난방비 얼마나 나올까 노심초사 걱정을 하고 계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난방비도 절약하고, 실내온도는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



#국민 효자템 에어캡

요즘은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아이템 뽁뽁이이라고 불리는 에어캡을 창문에 붙여주면 유리의 단열재 역할을 해서 외풍을 막아주고 방에 따뜻한 공기를 오래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지켜줍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무늬와 잘 떨어지지 않게 도움을 주는 부착가능하며, 사용 후 흔적 없이 떼어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합니다.


#빈틈없이 한번에  사계절 아이템 문풍지

틈사이로 들어오는 바람들이 주는 효과는 얼마 안될 것 같지만, 실제로 실내 실외 온도차를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소재 문풍지가 많이 소개되고 있고, 문풍지경우 직접 바람이 새는 곳에 붙여서 막아주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가 있으며, 창문 틈 사이로 작은 벌레, 비가 새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사계절 모두 활용 가능합니다.


#이색 방한아이템 난방텐트

최근 절약형 방한용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난방텐트는 바깥바람을 막아주는 데다 실내 온기를 유지해줘 난방비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거실이나 침실 등에서 따뜻한 캠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인테리어와 보온효과를 동시에 러그 깔아주기

극세사 러그는 소재 특유의 부드러운 촉감과 시각적인 온도를 확 높여주고, 실제로 2도 정도 실내 기온을 높일 수 있어 보온효과와 인테리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습니다.




#외풍은 커튼으로 막아주기

커튼 사용시 먼지가 쌓이거나 관리가 힘들어서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있지만, 커튼을 달면 외풍 효과가 매우 높기 때문에 겨울철 사용을 추천합니다.  커튼사용 시 가능한 바닥에 닿을 정도의 긴 커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으로 스크랩 트위터로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