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검색창 열기

백종원 비빔국수 아이가 홀릭 했어요
2019-02-10 조회 1,847 댓글 0

국수 싫어하는 아이도 홀릭 하게 만드는 비빔국수

라면, 스파게티 등 면 요리는 다 좋아하지만 국수 요리는 즐겨 하지 않은 우리 집~

싫은 저만 별로 안 좋아해요. 제가 안 좋아하니 자주 안 만들게 되는데~ 송이 군 학교에서 먹은 비빔국수가 참 맛있었다면서

한번 만들어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백종원 비빔국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봤답니다.

역시 쉽고 간단하고 맛

건소면 300g, 김치한컵, 설탕1TS, 간장1TS, 고추장1TS, 고춧가루1/2TS, 참기름1TS , 동치미육수 약간. 미나리 약간, 식용유1TS (새콤한 맛을 원한다면 식초를 살짝 넣어주세요. 단맛은 설탕으로 조절해주시면 된답니다.)

1. 재료 준비

국수, 김치, 그리고 냉장고에 미나리가 있어서 #비빔국수 향긋한 말을 더해주기 위해서 미나리도 준비해주었답니다.

김치는 잘 익은 김장김치를 준비해주었답니다. 미나리는 한 줌 정도만 사용했어요.

2. 국수 삶기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넣은 후 식용유 1TS 넣고 팔팔 끓여주었답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국수를 넣고 끓여주어요. 끓어오르면 찬물 한 컵을 넣어주고 끓어오르면 또 한 컵 총 3번의 물을 넣어주면 국수가 알맞게 익는답니다.

익었는지 확인하려면 국수를 잘라서 심지가 안 보이면 다 익은 거예요.

3. 찬물에 헹구기

삶은 국수는 찬물에 빨듯이 강하게 비벼 전분을 제거해주면 된답니다. 3.-4번 정도 충분히 헹궈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면 된답니다.

4. 재료 손질

김치는 가위를 이용해서 슥슥 잘라주고 홈플러스에서 구입한 미나리는 깨끗해서 미나리는 깨끗해서 손질이 필요 없었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슥슥 잘라주었어요.

5. 양념장

삶은 국수에 김치를 넣고 고춧가루, 고추장, 간장, 설탕, 참기름, 깨를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

집집마다 김치 맛 고추장맛이 다르기에~ 간장 설탕 고추장은 처음부터 많이 넣지 마시고 조절하면서 넣어주세요.

조금씩 넣으면서 맞춰주는 게 좋아요.

6. 미나리

잘 버무린 국수에 미나리를 넣고 버무려주면 #백종원비빔국수 완성

칼칼하고 향긋한 맛이 좋은 비빔국수

2인분

20분

한 젓가락 후루룩하더니

'엄마 동치미 육수 없어요?' 하더라고요. 육수를 넣어먹으면 더 맛이 좋을 거 같다면서~

그래서 육수를 살짝 넣어주었더니 이 맛이라면서~~~

한 그릇 다 먹고 제 국수도 뺏어 먹었다는... 저도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미나리를 넣으니 향긋한 맛도 좋았답니다.

저도 먹어보기 육수를 조금 넣고 먹으니 훨씬 맛이 좋았답니다.

비빔국수 드실 때 육수를 살짝만 넣어 드셔보세요.


출처: http://blog.naver.com/dhdmsdo79/221461914064

카카오톡으로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으로 스크랩 트위터로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