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검색창 열기

돈가스 덮밥 한그릇요리 맛스럽게 즐기기
dhdmsdo79 2018-02-14 조회 215 댓글 0
맛있는 한 끼 한그릇요리 돈가스 덮밥

혼자 있어도 점심은 꼬박꼬박 챙겨 먹는답니다.
오늘은 바삭하게 튀긴 돈가스가 먹고 싶어서 냉동실에 있는 하루 돈가스 꺼내서 혼자 맛있게 즐겼답니다.
혼밥이지만 괜찮아~ 맛있으니까~ 제가 돈가스를 참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더 맛있게 즐겼어요.

나를 위한 맛있는 한끼 돈가스 덮밥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고~ 돈가스가 맛이 있으니 더욱 맛이 좋았던 거 같아요.


돈까스덮밥 재료 등심돈까스1장, 밥약간, 김치, 달걀1개, 물1컵, 맛간장 50ml(종이컵1/4), 가쓰오부시, 마늘분태 (1인분, 20분, 물1컵=종이컵1컵)


1. 튀기기
역시 돈가스는 튀겨야 제맛이지요~
기름을 낙낙히 넣은 후 빵가루를 하나 톡 떨어뜨려서 맛있는 소리가 들리면 돈가스를 넣고 한쪽 면이 노릇하게 익을 때 가지 튀겨주다가 노릇해지면 뒤집어서
또 노릇하게 익혀주면 된답니다. 자주 뒤집으면 기름만 먹고 돈가스가 맛이 없어져요.

2. 초간단 소스 만들기
육수가 있었으면 육수를 사용하시면 좋고요 없다면 저처럼 물을 넣어주세요~ 물에 맛간장 50ml를 넣고 팔팔 끓인 후 잘 풀어놓은
달걀을 넣어준 후 젓가락으로 한번 휘~ 저어준 후 꺼주시면 된답니다. 맛간장만 있으면 뚝딱

맛간장 만드는 법은 위에 레시피를 참고하시면 된답니다.

3. 썰기 & 담기
바삭하게 튀겨진 돈가스는 한입크기로 먹기좋게 잘라주었어요.
그리고 항상 고민되는 시간 담기~ 어떻게 담아야 예쁘게 담을까~ 고민을 참 많이 한답니다. 원래는 밥 위에 김치 올리고 위에 가지런히 담아주려고 했는데
계속 쓰려져서 밥과 김치를 중심으로 뱅글돌려준 후 뜨끈한 국물을 담아주었답니다.


한그릇요리 돈가스 덮밥

위에 가쓰오브시와 파를 송송, 마늘분태도 넣어주었더니 훨씬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배고파서 뚝딱 만들었는데 오호 그럴싸한 혼밥메뉴가 되었어요. 맛간장 처음에 만들 때는 귀찮았는데 사용할 때는 너무 좋네요.
거의 다 먹어가는데 또 만들어야겠어요. 볶음밥, 장조림 등 어떤 요리를 해도 맛났답니다.


물에 빠진 돈가스를 싫어한다는 송이군
엄마 이거 먹었다 하고 자랑을 하니 자기는 물에 빠진 돈가스는 싫다면서~~ 그래도 한번 먹어보고 싶다고 하네요~
조만간 신랑도 송이도 만들어줘야겠어요~~^^

혼자 즐기는 한그릇요리~ 돈가스덮밥~
맛있는 하루돈가스로 맛나게 만들어 봤답니다.



카카오톡으로 페이스북으로 스크랩 트위터로 스크랩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블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