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검색창 열기

How to health

겨울철 안전대비 - 동파 대비하세요!
김선경 2018-01-26 조회 173 댓글 0




안전교육

겨울철 동파 방지


>>연일 최강 한파가 맹위를 떨치고 있었습니다. :) 이번 주 내내 낮 기온이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많기 때문에 건강관리 및 수도 동파 등 각종 시설물 관리에도 만전을 기해야 한답니다. :-) 요즘 같은 한파에 수도가 얼어 뜨거운 물이 나오지 않거나 보일러 난방이 되지 않는다면 굉장히 춥고 힘들겠죠? 그럼 일상생활 속 동파사고 방지하는 방법!











헌옷 활용 및 단열재 사용

입기에는 애매하고, 버리기에는 또 아까운 옷이 있나요? 헌 옷으로 보일러 내부를 감싸주면 보온효과에 아주 효과적이랍니다. :) 그리고 보일러 문틈과 창문 등에 단열재(뽁뽁이)로 박아주면 이중보온 효과도 얻을 수 있어요!

보일러 자체보다는 보일러 배관 감싸기

요즘 대부분의 보일러에는 동파 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보일러 자체보다 보온에 취약한 게 바로 '보일러 배관'입니다. 보일러 배관을 좀 더 꼼꼼하게 보온재로 감싸야 동파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 당장 헌옷이나 보온재가 없다면 물을 올린

냄비를 뜨겁게 달궈서 보일러실 안에 넣얻두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수돗물 약하게 틀기

동파사고가 나면 보일러만큼이나 골치 아픈 게 바로 '수도'입니다. 수도관이 얼어버리면 당장 씻는 게 걱정일 텐데요. 장시간 집을 비우거나, 밤에 잠을 잘 때 수도가 얼지 않도록 약하게 수돗물을 틀어놔 주세요.

수도계량기에 보온

대부분 외부에 있는 '수도계량기'도 보온에 취약합니다. 보일러처럼 수도계량기도 헌 옷이나 보온재로 감싸주면 수도 동파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D)




'보일러 및 수도 동파사고 예방'으로 올겨울 한파 건강하게 보내요~!

출처 - 대구교육청 블로그



카카오톡으로 페이스북으로 스크랩 트위터로 스크랩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블로그
TOP